새가족과의 만남 (Page-2)

   

바나바 제1주

제 1과 알버커키 연합감리교회 비전과 목회철학

우리 교회 등록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는 알버커키 연합감리교회 성도로서 바나바로 섬기고 있는 ________ 입니다. 우리 교회에 등록한 분들이 교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섬기겠습니다. 새로 등록하신 성도님들을 돕는 사역을 하는 사람을 바나바라고 부릅니다.


▶우리교회는 믿음과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어 지역 사회를 섬기고 지역 복음화와 세계 선교를 통해 하나님 나라를 실천할 목적을 가지고 1982년 9월12일 25명의 형제자매들이 가정에서 모여서 창립예배를 드림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982년11월 예배 처소를 St. Stephen's United Methodist Church(UMC)로 옮겨서 예배를 드렸고 1984년 11월29일 초대 목사님으로 정용치 목사님께서 미국 연합감리교회 세계 선교국의 파송을 받아 부임해 오셨습니다. 1985년 7월 28일 연합감리교회 교단에 정식으로 가입되었고 교회이 름을 Korean United Methodist Church in Albuquerque(알버커키 연합 감리교회)로 정했습니다.

1985년 11월 예배 처소를 St. Paul's UMC로 옮겼으며 교회는 성장을 거듭하였고 1986년도 에는 뉴멕시코주 연회에서 본 교회 성가대가 특별찬양을 불렀습니다. 지역 사회를 섬기기 위해 뉴멕시코주 한인회를 조직하고 협력하는 일에 앞장서서 봉사했고 알버커키시 주최로 열리는 Summerfest Korean Night행사, 뉴멕시코 도로국을 돕는 Adopt-A-Highway행사를 위시하여 여러가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에 참여하여 한인사회의 위상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1989년6월, 2대 목사님으로 김학수 목사님이 부임 하셨으며 1991년 4월 예배처소를 Trinity UMC로 옮겼습니다. 3대 목사님으로 1998년 9월 송종남 목사님께서 부임하셨고 재임시 Osuna Nursery를 운영하는 안장환, 안명순 부부 교우께서 현재 땅 2 에이커를 기증해 주셔서 교회가 법인체로 등록하였으며 45만불 건축비로 건축을 하게 되었습니다.

2003년 3월에는 하나님의 은혜로 현 위치에 새 성전을 건축하였습니다. 2004년 목사관의 소유권을 연회로 부터 무상으로 넘겨받았고 6월에는 4대 목사님으로 김기천 목사님께서 부임하셨습니다. 2005년 4월에는 구 목사관을 매각하고 새 목사관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계속되는 성장으로 인해 교육관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어 2004년도에 다시 성전 증축을 기획하고 추진한 결과 2009년 10월 교육관 증축을 마침으로 6개의 교실이 늘어나고 친교실도 넓어졌습니다. 현재(2011년 11월) 성인 111명, 주일학교 어린이 38명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예배 설교 때는 영어회중을 위해 동시통역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예배는 영어를 쓰며 101 호 교실에서 드립니다. 주일학교의 Youth Director로 Ms. Halecia Scott전도사님이 2012년 1월 부임하여 여러 선생님과 함께 주일학교 교육을 위해 힘써오고 계십니다.

1. 비전 선언문
우리는 위대한 사명에
위대한 헌신을 하므로
위대한 교회로
성장하게 될 것을 믿는다.

2. 교회 표어
1) 하나님 사랑: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성경의 모든 계명 중에 으뜸이 되는 계명입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마22:37~38)

2) 교회 사랑: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여러 가지 모양으로 표현됩니다. 특히 교회 사 랑을 통해 구체화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엡 5:25)

3) 이웃 사랑:
교회 사랑의 열매는 이웃을 사랑하는 것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마 22:39)


3. 우리의 비젼

1) 하나님 말씀위에 기초한 교회
프락시스 성경공부를 통한 말씀의 생활화

2) 오직 예수님만 높이는 교회
모든 일에 주님만 드러내는 생활

3) 좋은 일꾼이 많은 교회
여러 훈련과정을 통해서 각자 가진 달란트로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는 사역자들이 많 은 교회.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 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엡 4:11-12)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네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속에서 강하고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 칠 수 있으리라 (딤후 2:1-2)

4) 구제와 선교에 힘쓰는 교회
현재 교회 점심식사 시간을 통한 선교 동참 운동과 주변에 인디안 선교를 하시는 선 교사님들을 돕는 운동을 벌이고 있음.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에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 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 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8-20)